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싹보리 효능 8가지

by 필수정보 2021. 6. 24.
728x170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지속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점점 풀리고는 있지만 좀처럼 확진자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계속해서 건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 얼마 전 방송에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방영되어 많은 분들이 새싹보리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가 무엇인지,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은 있는지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새싹보리

    새싹보리란 10cm-20cm 정도 자란 보리의 새싹을 의미합니다. 10세기 정도부터 인간이 재배를 시작한 가장 오래된 곡물로 알려져 있으며, 그 당시 보리와 지금의 보리가 거의 같은 작물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기록이될 만큼 오래전부터 약재로 쓰여왔으며 이런 보리의 새싹에는 많은 양의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다이어트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새싹보리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새싹보리가 함유하고 있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간 피로를 풀어주어 해독능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체지방 억제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포도당이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도록 배출을 시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당뇨 개선

    새싹보리가 가지고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방을 분해해주어 공복혈당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뿌리에 함유된 사포나린 및 베타클루긴 성분은 혈당이 올라가는 걸 막아주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환자의 혈당 수치 조절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3.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과 베타카로틴 등이 혈관안에 잇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또한 혈류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주어 고혈압 및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여러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혈관 속 독소를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을 완하 시켜주고 해소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뼈 건강

    새싹보리는 풍부한 칼슘을 가지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밀도를 향상시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골밀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칼슘은 골다공증만이 아니라 뼈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체내의 염증을 줄여주는 마그네슘 성분도 있기 때문에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장 건강

    식이섬유의 양이 고구마보다 약 20배 가량이나 많습니다. 이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을 도와주고, 장내의 불순물과 흡착을 해주어 외부 배출을 도와 장 건강운동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6. 콜레스테롤 감소

    폴리코사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반대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70일간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저한 결과 약 5% 정도의 수치가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7. 노화, 각종질병 예방

    비타민과 함께 클로로필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에 존재하는 활성산소로 인하여 세포가 산화되어 노화현상과 각종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이 바로 항산화 기능입니다

    8. 숙취해소

    체내의 알코올 분해에 많은 도움을 주어 숙취해소 및 간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를 갈아 만든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으며, 알약 형태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아직까지 부작용에 대한 특별한 사례는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음식이든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과하게 먹을 경우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을 기준 하루아침, 점심, 저녁에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임산부 혹은 수유를 하시는 분들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항상 건강유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2021년 여름이 다가옵니다. 이번 여름에 나잇살이라던지 갑자기 살이 쪄서 옷을 제대로 못 입을까 하는 걱정이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많은 분들이 올여름을 위해 다이어트에 많은 관

    goodmoneyroad.tistory.com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에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증상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0) 2021.07.05
    턱밑 몽우리 원인 무엇?  (0) 2021.06.29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0) 2021.06.22
    허리디스크 증상 5가지  (0) 2021.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