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디스크 증상 5가지

by 필수정보 2021. 6. 21.
728x170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허리디스크 심각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이니 그만큼 건강하게 살아가는게 우리한테는 무척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이르면 10대 후반에서부터 20대 초반에 허리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통증이 심할 겨우 제대로 서있거나 앉아있는 것, 누워있는것 또한 무척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리디스크 증상이 어떤것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증상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란 추간판 탈출증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허리에 있는 뼈와 뼈 사이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인 추간판이 탈출한것을 의미합니다. 노화 때문에 추간판이 탈출하기도 하지만, 무거운 물을 잘못 들어올릴 경우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1. 지속적인 허리통증

    지속적인 허리통증은 허리디스크의 대표적인 증사입니다. 그냥 단순한 통증이 아닌 척추를 타고 내려오는듯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허리디스크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2주 이상 계속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2. 걷는것이 힘듬

    허리디스크 증상을 방치해둘시 걷는 것도 매우 힘들어집니다. 걸을 때마다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될 수가 있으며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걷기가 평소보다 힘들어진다면 허리디시크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 다리 통증

    허리통증 증상 중 가장 많이 일어나는게 다리통증입니다. 탈출된 추간판이 다리신경을 누르게 될 경우 다리통증을 느끼게 되는것입니다. 주로 양쪽보다는 한쪽 다리의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발등에도 감각에 이상이 생긴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다리가 무감각해지는 심각한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즉각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4. 기침, 재채기 할 때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을 때 기침이나 재치기만으로도 허리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아픈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생활하면서 못느끼다가 재치기 혹은 기침을 할 때 허리통증이 나타날 수 도 있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도 허리디스크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의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5. 그 외

    - 허리, 다리, 발등, 엉치가 당기고 저리는 증상

    - 감각이 예민해져 피부를 만지기만 해도 따갑게 느껴지는 증상

    - 발가락이나 발목의 힘이 약해지는 증상

    - 신발이 한쪽만 닳는 경우

    - 팔, 다리에 통증이 나타날 경우

    - 허리에 묵직한 느낌이 들 경우

    - 배변시 허리에 통증이 생길 경우

     

    맺음말

    허리디스크 증상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평소 바른자세와 가벼운 운동으로 몸의 건강을 항상 유지하고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주의깊게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허리디스크 전문 한의원이나 병원에 내원을 하여 진찰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평소에 허리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자고 일어났을 때 허

    goodmoneyroad.tistory.com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에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증상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0) 2021.06.22
    홍삼 효능 6가지  (0) 2021.06.21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0) 2021.06.20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0) 2021.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