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by 필수정보 2021. 6. 22.
728x170

안녕하세요. 2021년 여름이 다가옵니다. 이번 여름에 나잇살이라던지 갑자기 살이 쪄서 옷을 제대로 못 입을까 하는 걱정이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많은 분들이 올여름을 위해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데 특히, 사과 초모 식초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는 작년부터 이미 검증이 되었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 효능이 어떤 것인지, 또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사과초모식초

    사과 초모 식초란 사과를 통째로 갈은 다음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발효를 거쳐 사과술로 변한뒤 사과식초로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이 때 생리활성물질인 초모라는게 형성이 됩니다. 초모란 식초 안에 보이는 자연 침전물로써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하여 외부러부터 침범하는 박테리아 혹은 곰팡이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1. 다이어트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사과 초모 식초는 체중감소에 효과가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 건강 전분가 들은 효과 및 섬유질이 지방 대사를 돕는다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비만 환자 대상으로 실험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사과 초모 식초에 의하여 체중관리가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2. 항산화 성분

    사과 초모 식초의 초모에는 아세트산의 박테리아 외에 염로간, 은하산, 녹차 등이 풍부한것으로 알려진 카테킨, 푸이카 등 강한 항산화물질과 마그네슘, 칼슘 등의 미네랄이 매우 풍부합니다.

    3. 식중독

    사과초모식초 자체가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주어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고 항바이러스, 항생 균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식중독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장 안에 서식하고 있는 박테리아 균을 제거해주는데도 큰 도움을 주기도 하여 식중독 예방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당뇨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당뇨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가 뛰어납니다. 당뇨환자라면 적극적으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5. 피부

    여성분들의 관심사인 피부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알파 하이드로 시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에 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도록 효과를 줍니다. 또한 피부 보호 및 재생을 촉진시켜주며 피부의 수분을 알맞게 맞춰주어 여드름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먹는법

    먹는 방법은 아침 공복에 복용 시 흡수력이 좋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게 물에 잘 희석하여 적당량을 마셔주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소스나 드레싱 혹은 음식에 넣어서 섭취하셔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과 초모 식초 만들기가 귀찮을땐 비타민으로 대체하여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맺음말

    사과초모식초 효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건강한 몸, 다이어트를 위해서 꾸준한 신체관리는 필수입니다. 사과 초모 식초를 통해 자신 있는 몸매를 가져 올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홍삼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홍삼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한국인에겐 가장 익숙하면서도 친숙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홍삼이 몸에 좋은 것은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홍삼

    goodmoneyroad.tistory.com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에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증상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효능 8가지  (0) 2021.06.24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허리디스크 증상 5가지  (0) 2021.06.21
    홍삼 효능 6가지  (0) 2021.06.21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0) 2021.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