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턱밑 몽우리 원인 무엇?

by 필수정보 2021. 6. 29.
728x170

안녕하세요. 얼굴을 씻을 때나 턱을 만져보았을 때 예상치 못하게 턱밑에 딱딱한 것이 만져졌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만져보았을 때 아픈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 그냥 여 드림인가? 하고 별생각 없이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턱밑 몽우리가 우리 몸의 건강에 중요한 신호를 보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턱밑 몽우리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구분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턱밑 몽우리 원인

    · 림프절(임파선)에 생긴 종양

    인간의 얼굴은 화장을 하거나 얼굴에 손을 대거나하면 이물질들이 유입이 잘됩니다. 외부물질이 너무 잦은 유입에 대해 우리 신체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게 림프절입니다. 림프절은 다른 말로 임파선이라고도 불려집니다. 이 림프절은 림프구, 백혈구 등 면역력을 담당하는 조직성분이 들어있으며, 얼굴과 머리 주변 쪽에 가장 발달이 잘되어있습니다. 턱 주변과 턱 밑에 있는 림프절은 다른 부위에 비해 크기가 조금 더 큽니다. 피부의 두께가 얆은 얼굴 피부 밑에 위치하고 있는 림프절은 다른 곳에 있는 것보다 몽우리처럼 잘 만져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얼굴에 피부 트러블이나 구내염과 함께 동반하여 같이 붓는 증상과 통증을 느끼는 게 턱밑 몽우리입니다. 이런 턱밑 몽우리 경우 양성이 있는 것도 있지만 악성으로 발전될 수 있을 가능성도 높으니 상황을 지켜보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침샘염

    침샘염은 무조건 턱 밑은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처음 임파선 통증을 느꼈을 시시 감기가 비슷한 침샘염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귀 아랫 부분이 부어오르는 현상 같은 느낌이 있거나 또는 온몸에 열이 나고 오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독감이나 감기보단 침샘에 바이러스 세균 같은 것들이 침투하면서 생긴 염증일 가능성이 있으니 증상이 발견될 시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턱밑 몽우리 구분하는 방법

    턱 밑에 있는 림프절은 우측과 좌측을 만졌을때 림프절이 반대 부위에 비하여 크기가 큽니다. 그렇지만 일반인들은 인지하지 못하고 스스로 판단하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턱 밑 양쪽의 몽우리 크기가 어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판단되는 경우나 턱이 욱신거린다고 느껴질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턱밑 몽우리 크기가 커진다고 생각될 경우엔 임파선 부종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의심이 들 경우 생각하지 말고 병원으로 찾아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틱 밑 몽우리 원인 및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우리 몸은 이상이 생겼을 시 항상 반응을 합니다. 내 몸에 조금만 신경 써서 건강신호를 보내고 있다면 건강에 더 신경 써서 우리 몸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안녕하세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매일 착용하고 다닙니다. 마스크가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를 차단해주고는 있지만 미세먼지가 엄청 심해지는 날에는 나도 모르게 목이 따갑고 무엇

    goodmoneyroad.tistory.com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평소에 허리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자고 일어났을 때 허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정리  (0) 2021.07.06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0) 2021.07.05
    새싹보리 효능 8가지  (0) 2021.06.24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0) 2021.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