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홍삼 효능 6가지

by 필수정보 2021. 6. 21.
728x170

안녕하세요. 홍삼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한국인에겐 가장 익숙하면서도 친숙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홍삼이 몸에 좋은 것은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홍삼 효능이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홍삼이 정확히 무엇이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홍삼

    홍삼이란 약 1000년전부터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용하던 건강식품입니다. 홍삼은 땅에서 막 캐내어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찐 다음 건조한 것인데 증기에 찌면서 갈색화 반응으로 인하여 은은한 붉은색을 띠고 있어 홍삼이라고 불려졌습니다. 홍삼은 비타민, 사포닌, 플라보이드 등의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를 자기고 있습니다.

     

    홍삼 효능

     

    1. 면역력

    코로나 시대에 가장 필수적인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도 좋지만 홍삼 같은 건강식품을 함께 챙겨 먹으면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2. 항암 작용

    홍삼이 가지고 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생채저항력을 향상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홍삼을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항암작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암 발생 초기에 복용할 시 암을 치료하는데 매우 좋은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3. 혈압

    홍삼이 가지고 있는 사포닌 성분으로 인하여 혈압을 상승시키는 동시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이 높을 경우는 낮춰주고, 반대로 혈압이 낮은 경우엔 올려주는 역할을 하여 혈압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원기회복

    홍삼은 항산화성분, 다양한 아미노산, 그리고 유기 지방산 등의 성분뿐 아니라 카테콜아 민아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의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등 우리 신체의 스테미너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5. 노화방지

    세포의 독성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하여 직접적인 노화 방지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등을 통해서도 간접적인 노화방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피로회복

    한국 인삼 연구원의 홍삼 논문 중 홍삼을 복용할 시 근육 피로 해소에 미치는 영향을 대해 실험을 하였는데, 홍삼을 지속적으로 복용한 사람은 피로 및 스트레스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맺음말

    홍삼 효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저도 최근에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홍삼으로 유명한 정관장을 주문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홍삼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보니 값도 만만치 않지만 3달에 한 번씩은 꼭 챙겨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삼은 조선 고종 때 왕실에서도 많이 즐겨먹었다고 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이 한국에 오면 홍삼을 기념품으로 사갈 정도로 이미 그 효능이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홍삼을 복용하여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에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증상

    goodmoneyroad.tistory.com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평소에 허리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자고 일어났을 때 허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0) 2021.06.22
    허리디스크 증상 5가지  (0) 2021.06.21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0) 2021.06.20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0) 2021.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