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통증 원인 알아봅시다

by 필수정보 2021. 6. 20.
728x170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평소에 허리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자고 일어났을 때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티브이를 보거나,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잤을 경우 다음날 허리에 무리가 오게 되는데요. 오늘은 허리 통증 원인이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목차

     

    허리통증 원인

     

    1. 무거운 짐

    자신이 감당할 무게보다 더 많은 무게가 나가는 짐을 옮기거나 들었을 경우, 괜찮겠지라는 생각이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처음엔 이 정도쯤이야라고 하며 무리하게 들다 보면 결국은 다음날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경우가 생기니 자신에게 맞는 무게에 맞게 짐을 옮기시길 바랍니다.

    2. 운동

    운동을 무리하게 할 경우 허리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와 겨울철에 몸이 굳어있는데 스트레칭 없이 과격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근육이 놀래거나 통증의 원인이 되니 겨울이 아니더라도 운동을 하기 전엔 꼭 스트레칭을 하고 난 다음 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3. 체중

    평소 체중 관리를 못해 비만일 경우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어 허리척추의 만곡이라는 것이 무너지게 됩니다. 이때, 급만성 허리 통증 원인으로 작용이 될 수 있으니 평소 음식 조절과 체중관리 조절을 잘하시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4. 수분 부족

    우리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되어있는데 수분이 부족할 경우 전해질의 불균형을 일으켜 뼈 마디마디나 관절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허리 유연성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허리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1. 걷기

    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입니다. 넓은 보폭으로 빠르게 걷는 방법은 다리 근육에 좋은 영향을 주며 허리의 코어 근육을 발달시키기도 합니다. 달리기도 좋지만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은 달리게에 오는 충격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르게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 30분 꾸준히 걸으신다면 허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자전거

    자전거는 허벅지 근육을 단련해주며 허리의 코어근육도 단련시켜주어 허리 건강에 좋은 운동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안장에 앉아있으면 안 좋아질 경우도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허리를 펴주거나 서서 자전거를 타면 허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3.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우리 신체의 모든곳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항상 굳은 자세로 하루 종일 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굳은 근육과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틀어진 척추 및 골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스트레칭으로 매일 풀어주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맺음말

    허리통증은 평소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경우가 많은데, 자주 허리 통증을 느끼시거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허리디스크를 위한 의자로 바른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니 작은 습관부터 바꾸어 허리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허리 통증이 심할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상담을 통해 자세히 올 아본 후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나이가 많으신 분들보다 젊은 사람들도 건강에 매우 신경 쓰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작은 습관부터 고쳐 항상 건강한 삶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에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나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무릎관절이 안 좋아지는 증상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래가 생기는 원인 5가지  (0) 2021.06.23
    사과초모식초 효능 5가지  (0) 2021.06.22
    허리디스크 증상 5가지  (0) 2021.06.21
    홍삼 효능 6가지  (0) 2021.06.21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0) 2021.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