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by 필수정보 2021. 7. 15.
728x170

안녕하세요. 요즘은 남성분들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함께 고민하는 게 바로 탈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탈모에 대하여 지식이 없을 땐 부모님이 탈모가 아니면 유전적으로 탈모가 생기지 않는다라고 하여 신경을 제대로 쓰지 않았는데 세월이 흐르니 요즘은 그런 것과 상관없이 나이 있으신 분, 젊은 사람들도 탈모에 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가장 큰 이유인데 탈모가 생기니 또 탈모가 더 빨리 진행이 됩니다. 이 탈모는 평소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데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탈모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자리에 모발이 빠지거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 사람은 하루 모발이 50~60개 정도 빠지는게 정상이라고 하지만 100개 이상의 모발이 빠질 경우 탈모 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현미

    탈모에 좋은 첫번째 음식은 현미입니다. 흰쌀밥 대신 현미를 섭취할 경우 인슐린 분비 촉진으로 인한 호르본 불균형을 막아 줄 수 있어 탈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며, 현미에 포함된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 등이 모발의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한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성분을 가지고 있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역할을 해 머리를 검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녹차

    녹차는 녹차 속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주며,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 연구팀 보고에 의하면 녹차 속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항안드로켄 특성을 지녀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본을 억제시키고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발표가 있었습니다.

    3. 호두

    호두는 마그네슘과 비타민E, 미네랄 등이 풍부해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어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두피뿐만 아니라 혈관까지 관리할 수 있는 효능일 지니고 있습니다.

    4. 호박씨

    호박에는 마그네슘, 철, 항산화제, 아연이 등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호박씨의 기름은 남성의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남성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24주동안 매일 400mg의 호박씨유 보조제를 섭취했던 대상이 그렇지 않은 대상들에 비하여 모발 성장이 훨씬 좋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5. 연어

    인간의 머리카락은 손톱과 같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먹어주아야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탈모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연어가 있습니다. 연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이 풍부해 모발의 건강을 향상해주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물

    우리가 평소 마시는 물은 탈모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실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탈모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물 권장량 2L를 꾸준히 마실 경우 건강과 탈모를 동시에 지킬 수 있습니다.

    7. 시금치

    비타민A 와 B, C 가 들어있는 시금치도 탈모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다양한 비타민들이 노화를 늦춰주고 혈관을 깨끗이 만들어주며, 혈관 질환에 원인이 되는 호모시스테인 성분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8. 검은콩

    검은콩엔 모발 성장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두피에 영양성분을 공급해 탈모를 예방하는데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굴

    몸은 바다의 우유로 불릴만큼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연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분이며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향상해 각종 질병을 에방시킬 수 있습니다.

    10. 미역

    미역은 천연 모발촉진제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탈모에 좋습니다. 미역엔 모발을 촉진시켜주는 옥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체내의 발암물질을 흡입, 배출하는 도움을 줍니다. 발암 물질이 몸속에서 제거될 경우 건강뿐만 아니라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그 외 비타민A, 비타민E, 바이오틴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맺음말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평소 건강한 식습관만 지켜도 탈모뿐 아니라 건강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탈모가 눈에 띄게 진행이 된다고 느껴질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에 관련된 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건강에 관련된 방송이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관심사가 바로 관절 부분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으

    goodmoneyroad.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소개

    안녕하세요.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은 일에 치여서 살고 있습니다. 집에 있는 아내, 새끼들, 가족들을 위해서 자신의 몸을 희생하며 일을 하고 계시지만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무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드로이친 효능 7가지  (0) 2021.10.09
    천관보 가격 <종근당>  (0) 2021.07.16
    고혼진 화장품 가격 총정리  (0) 2021.07.14
    브이맥스 가격 소개  (0) 2021.07.12
    보스웰리아 효능 8가지  (0) 2021.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