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스웰리아 효능 8가지

by 필수정보 2021. 7. 7.
728x170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무척 관심이 높습니다. 그로 인하여 건강보조식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한 방송에서 관절에 보스웰리아가 좋다고 방영이 되어 보스웰리아 효능의 관심이 매우 커졌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은 우리 신체에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중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특화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 또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란 척박한 아라비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나무에서 1년에 한 그루당 200g~ 300g의 극소 수량이 나오는 진액을 말합니다. 우리가 아는 소나무 진액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옛날에는 값이 매우 비싸고 귀했습니다. 아라비아 상인을 통해 고려 시대 때 전해졌으며 동의보감에도 나올 만큼 몸에 좋은 재료입니다. 최근 보스웰리아가 유명해져 대도시 인근에서 집단적으로 상업재배를 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 염증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위에서 말씀드린 관절 부분입니다. 연골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무릎관절 전체가 무너지는데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연골을 무너뜨리는 염증 물질을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염증 물질을 억제하여 연골 생성과 소모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해줍니다.

    2. 기관지 완화

    보스웰리아는 향 염작용에도 효과가 좋아 염증으로 문제 되는 기관지염에 좋은 영향을 기도고 하며, 천식과 기관지염을 완화시켜주어 기침과 호흡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항암작용

    보스웰리아는 항암작용에 매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이 암세포의 자연적인 사멸을 유도해주며 암세포전이를 억제해주며 면역력 강화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4. 피부

    미용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보스웰릭산이 항염작용을 해주어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주어 피부를 밝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호르몬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어 심신안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산림욕을 하면 피톤치드라는 성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피톤치드 성분은 보스웰리아도 가지고 있어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을 진정시키는데도 좋은 효과를 지닙니다.

    6. 진통

    관절뿐만 아니라 허리나 어깨 등 신체의 관절의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이는 활동 장애를 감소시켜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통증 수치가 현저하게 감소되며 실제로 보스웰리아 효능을 연구한 결과 섭취 8주 후 부기가 빠지고 통증이 감소하여 활동 장애가 크게 개선된 연구발표가 있었습니다.

    7. 혈관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혈류개선이나 어혈 방출, 혈액순환 촉진 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혈액이 나올 때 응고하지 않을 경우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혈액 응고를 막으면 심장마비 및 동맥경화 위험을 낮출 수 있고, 뇌혈관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두통

    인간의 머리 근처에 있는 모세혈관에 염증이 생겨 부어오르게 될 경우 두통이나 편두통의 질병이 나타납니다. 보스웰리아가 가진 염증 억제 효능으로 인하여 두통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 의학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를 두통 환자에게 복용했을 경우 통증을 개선해주고 완화된 효과를 볼 수 있었다'라고 적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일반적으로 차로 많이 먹습니다. 원물은 거름망에 약 5g 정도 넣고 1.2L 정도의 물과 함께 끓여 그 물을 섭취하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알약 형태 및 분말형태로도 많이 판매가 되고 있으며 알약은 하루에 한 두 알 정도가 적당하며, 분말로 섭취할 경우 물에 타서 섞어 먹거나 요리에 소스처럼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아직까지 특별한 사례는 없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실 점은 보스웰리아는 기본적으로 식품에 속하기 때문에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체질을 가지신 분들은 제품에 알레르기 성분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보스웰리아 섭취 시 몸에 이상이 생기면 복용을 중단하시고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절을 위해 보스웰리아를 알아보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관절 건강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건강에 관련된 방송이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관심사가 바로 관절 부분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으

    goodmoneyroad.tistory.com

     

     

     

    그리드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혼진 화장품 가격 총정리  (0) 2021.07.14
    브이맥스 가격 소개  (0) 2021.07.12
    링티 효과 총정리  (0) 2021.07.06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정리  (0) 2021.07.06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가지  (0) 2021.07.05

    댓글